[Clean Code] 6장 객체와 자료 구조 본문
자료 추상화
- 구현을 외부로 노출하지 않는다.
- 추상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사용자가 구현을 모른 채 자료를 조작할 수 있어야 한다.
- 아무 생각 없이 get, set을 외부에 노출하지 말자.
자료 / 객체 비대칭
- 절차적인 코드는 기존 자료 구조를 변경하지 않으면서 새 함수를 추가하기 쉽다.
- 객체 지향 코드는 기존 함수를 변경하지 않으면서 새 클래스를 추가하기 쉽다.
디미터 법칙
- 객체는 자료를 숨기고 함수를 공개해야 한다.(조회 함수로 내부 구조를 공개하면 안 됨)
- 모듈 간 결합도를 최소화해야 한다.
자료 전달 객체
- 공개 변수만 있고 함수가 없는 클래스
- 비공개 변수를 get/set 함수로 조작 (사이비 캡슐화)
:private String street; public String getStreet(); 의 구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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