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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Clean Code] 6장 객체와 자료 구조

디유비 2020. 6. 4. 17:56

자료 추상화

- 구현을 외부로 노출하지 않는다.

- 추상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사용자가 구현을 모른 채 자료를 조작할 수 있어야 한다. 

- 아무 생각 없이 get, set을 외부에 노출하지 말자.

 

자료 / 객체 비대칭

- 절차적인 코드는 기존 자료 구조를 변경하지 않으면서 새 함수를 추가하기 쉽다.

- 객체 지향 코드는 기존 함수를 변경하지 않으면서 새 클래스를 추가하기 쉽다.

디미터 법칙

- 객체는 자료를 숨기고 함수를 공개해야 한다.(조회 함수로 내부 구조를 공개하면 안 됨)

- 모듈 간 결합도를 최소화해야 한다.

 

자료 전달 객체

- 공개 변수만 있고 함수가 없는 클래스

- 비공개 변수를 get/set 함수로 조작 (사이비 캡슐화)

  :private String street; public String getStreet(); 의 구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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