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Yoga] 파리브르타 트리코나 아사나 Parivrtta Trikonasana 본문

Yoga/서서 하는 아사나

[Yoga] 파리브르타 트리코나 아사나 Parivrtta Trikonasana

디유비 2020. 1. 22. 23:24

Parivrtta(파리브르타)는 회전하는 혹은 뒤로 돌린다는 뜻이고, Trikona(트리코나)는 삼각형을 뜻한다. 즉 파리브르타 트리코나 아사나는 회전하는 삼각형 자세를 말하며 비튼 욷티타 트리코나 아사나 라고도 불린다.

파리브르타 트리코나 아사나

- 타다 아사나로 선다.

- 숨을 들이마시며 껑충 뛰어 두 다리를 90 센티 정도 좌우로 벌린다. 이때 양발의 뒤꿈치가 일직선을 이루게 한다. 양 팔도 좌우로 벌리되 손바닥을 아래를 향하게 한다.

- 오른쪽 발을 정면을 향하게 하고 왼쪽 발을 60도로 비튼다. 두 다리는 굽혀지면 안 되고 무릎에 힘을 주어 곧게 펴준다.

- 숨을 내쉬어 몸통을 오른쪽으로 구부리고, 몸을 비틀어 왼쪽 손바닥을 오른쪽 발목 옆의 바닥에 내려놓는다. 힘들면 손가락 끝을 세워둘 수 있으나 손바닥이 바닥에 완전히 닿도록 노력한다.

- 오른팔은 위로 쭉 뻗어 왼쪽 어깨와 일직선에 있게 하고 시선은 오른손의 검지를 응시한다.

- 양 어깨와 어깨뼈를 쭉 뻗어 피고, 엉덩이에 힘을 준다.

- 정상 호흡을 하며 일정 시간 동안 유지한다.

- 왼쪽 손바닥을 떼고 몸을 일으킨다.

- 숨을 들이마시며 반대쪽을 반복한다.

- 숨을 내쉬며 타다 아사나로 돌아온다.

 

효과

- 햄스트링을 늘려주어 허벅지와 종아리의 근육을 유연하고 강하게 해 준다. 

- 등에 있는 광배근을 비틀어 가슴을 활짝 펴지게 하여 등의 통증을 경감시켜준다.

-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 대둔근을 강화시킨다.

Comments